새만금지방환경청, 새만금 상상일기 공모전
새만금지방환경청, 새만금 상상일기 공모전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6.04.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조병옥)은 4월 한 달 동안 제7회 새만금 상상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만금 상상일기 공모전은 자라나는 미래세대인 유아 및 학생들에게 새만금사업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로 7회를 맞고 있다. 올해의 주제는 ‘맑은 새만금, 즐거운 상상, 미래를 만드는 울림’으로 미래의 새만금에서의 하루를 일기형식으로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글 분야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그림일기 분야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응모신청서와 작품을 접수처(우편 또는 E-mail)로 보내면 된다. 접수처는 전북환경보전협회(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2, pjjj0315@naver.com)다. 자세한 내용은 새만금지방환경청 또는 전북환경보전협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여러 분야의 전문가 심사위원들을 통해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5월 중, 수상식은 6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총 80점을 선발하며 환경부장관상(3명),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77명)과 함께 상금으로 모두 660만 원이 수여된다.

 새만금지방환경청 관계자는 “올해로 제7회를 맞는 새만금 상상일기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의 멋진 상상을 유도하여 미래에 친환경적인 새만금을 조성해 가는 데 참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