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동물원 야간개장, 무질서 판쳐
전주동물원 야간개장, 무질서 판쳐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6.04.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 동물원 야간개장당시 입구가 많은 인파로 북적이고 있다. 사진=김얼 기자

전주시가 1일부터 10일까지 벚꽃과 조명이 어우러진 볼거리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전주동물원 벚꽃 야간개장 시간을 연장운영하는 가운데 무질서가 판을 쳐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야간 개장 첫 날인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동물원 인근은 주말을 맞아 그야말로 몰려드는 시민들과 뒤엉킨 차들로 아수라장을 방불케했다.

특히 저녁 시간대에 동물원으로 입장하려는 시민들이 동물원 정문 입구 수십미터까지 줄을 서는 등 북새통을 이루기도 했다.

또 일부 몰지각한 시민들이 쓰레기를 아무곳에나 버리는가하면 침과 껌, 먹다남은 음식 등도 길바닥에 나뒹굴어 모처럼 가족들과 동물원을 찾는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불법 주정차 차량들이 소리문화전당 인근 양 도로까지 점령하는 상황이 발생할 정도로 혼잡을 이뤘다.

4일 전주동물원에 따르면 이 기간 무려 7만여명이 몰렸고, 차량은 공식집계만 9천여대가 찾아 주차장은 하루종일 만석이고 인근 도로는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배출된 쓰레기 양도 어마어마했다.

100리터 기준 쓰레기봉투만 50-60개 분량이 3일 간 배출될 정도여서 동물원 관계자들이 그야말로 녹초가 될 지경이었다.

쓰레기 되가져가기, 쓰레기통에 버라기 등 실종된 시민의식이 아쉬운 대목이다.

한편 전주시는 동물원 벚꽃이 만개하는 봄철을 맞아 올해도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위해 개장시간을 평소보다 4시간 연장한 밤 1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동물원 내 관람로 1.5㎞에 이르는 벚꽃거리에는 350여 그루의 토종 왕 벚꽃나무가 식재돼 있으며, 특히 야간에 조명에 비친 벚꽃은 봄철 최고의 볼거리로 평가되고 있다. 동물원은 이곳에 특수 야간 조명시설을 설치, 야간 불빛에 비친 토종 왕 벚꽃 터널의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올해 야간개장에서는 지난해보다 조명구간이 확대되고, 동물캐릭터와 하트, 천사의 날개 등 다양한 포토존 조명을 추가 설치해 시민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왕벚꽃 터널 등 벚꽃 구간에는 벚꽃과 어울리는 순백색의 아름다운 LED조명이 설치되고, 동물원 입구에서 시민탑 까지 100여 그루의 수목들에는 흡사 별빛이 쏟아지는 느낌의 트리조명과 바닥경관 조명이 연출된다.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드림랜드의 놀이시설과 동물원 내 음식점과 매점도 연장시간에 맞춰 연장 운영한다.

또, 입장객 증가에 대비해 정문에서 200m 떨어진 주차장 부근에 제2매표소(남문)를 개설하고 매표인력을 충원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있지만 몰려드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처리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