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고창 도·군의원, 하정열 후보 지지선언
더민주 고창 도·군의원, 하정열 후보 지지선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6.04.0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체 도의원과 군의원들이 제20대 총선 정읍·고창선거구에 출마한 하정열 후보에 대해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고창지역위원회에서는 이호근·장명식 도의원과 이상호 군의장 및 조민규 부의장을 비롯해 김기현·김영호·박래환·박정숙·이경신·이봉희·조규철·최인규 의원이 참석해 하정열 후보의 고창 출정식과 함께 하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또 지역위원회 12명의 특별위원과 14명의 협의회장단이 함께했다.

 이들은 “이번 총선을 통해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권의 오만·독선을 심판하고 1% 기득권이 아닌 서민과 중산층이 진정한 주인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새누리당이 과반을 넘어 개헌의석의 수준까지 차지하게 된다면 폭압정권에 명분을 실어주게 되고 영구집권을 향한 개헌의 단초를 제공하는 꼴이”이라며 “우리는 더 가난해져야 하고, 더 힘들게 살아야 하며, 더 많은 자식들의 손에 흙수저를 쥐여주는 꼴이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런 위기의식 속에서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에 야권단일화를 제안했지만 정권교체가 아닌 교섭단체 의석을 목표로 한 이 당은 대의를 망각한 채 소탐대실에 눈이 멀어 현재의 정치상황을 왜곡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과연 탈당과 분열의 과정이 진정 국민을 위한 길이었는지, 개인의 영달을 위한 선택이었는지 다시 한 번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도·군의원과 지역위원회는 “하정열 후보가 제시한 ▲한빛원전 고창감시센터 ▲바지락종패 집단폐사의 원인규명 및 보상 ▲고창의 농업현실을 잘 반영한 밭경지정리사업 선도지구 지정 ▲명사십리 리조트 개발 ▲축성참여 고을 중심의 모양성제 전국화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며 “고창발전과 현안 해결을 위한 이 공약들에 많은 고민과 애정의 흔적이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는 이 같은 하정열 후보의 고창발전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데 함께 동참키로 했다”며 “아울러 소지역주의를 극복해 60년 정통야당 민주당에 힘을 실어 정권교체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이번 총선에서 하정열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또 “지속 가능한 고창의 발전과 민의를 대변하기 위해 나서 군민의 선택을 받아 활동하고 있는 우리의 뜻이 고창과 정읍의 유권자들께 잘 반영되기 바란다”며 “더 이상 우리 아이들이 1% 금수저와의 경쟁 속에 좌절의 쓴맛을 보지 않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