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회 후보, 각종 토론회 불참 통보
김종회 후보, 각종 토론회 불참 통보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6.04.0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회 후보는(국민의당 김제·부안) 공식선거운동기간 동안 모든 후보자초청토론회를 전면 거부한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지난달 29일 지역신문 주최로 진행된 국회의원 후보자 초청 토론회의 일부 영상이 공식선거운동기간 첫 날인 31일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유포되면서 긴급히 결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토론회에 참관했던 한 방청객이 직접 촬영 편집한 것으로 보이는 이 영상은 31일 언론사에서도 녹화 영상을 게재하지 않은 상황에서 편파적인 내용으로 편집된 영상인 만큼 유권자의 공정한 판단을 저해할 여지가 크다고 김 후보 측은 전했다.

 이에 대해 김춘진 후보는 “국회의원 후보자가 유권자의 검증을 회피하는 것은 후보자로서 자격 미달이다. 김종회 후보는 소지역주의에 숨지 말고 떳떳하게 토론의 장에서 유권자의 검증을 받아야 한다.”라고 밝혔다.

 정의당 강상구 후보는 “유권자의 선택권을 심각하게 훼손하는 동시에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선거과정을 파행으로 이끌어가는 폭거로서 민주주의 자체를 훼손하는 행위이다. 지역 주민의 알 권리를 이렇듯 철저히 무시하는 후보가 호남이라는 지역의 맹주가 되고자 하는 한 정당의 후보로 공천되었다는 사실이 참담하고 개탄스럽다.”며, “국민의 당 김종회 후보는 국민 앞에 설 용기가 없다면 후보를 사퇴하라”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