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후보자 점검 <전주병>
4.13총선 후보자 점검 <전주병>
  • 총선특별취재반
  • 승인 2016.03.3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1번 새누리당 김성진 후보>

-후보 출마의 변= 기존 전북 국회의원들은 전북 보다는 정당 정치에 치중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유권자인 지역민들에게 돌아갔습니다. 민주주의라는 보편적 가치는 대립과 견제, 이를 통한 건강한 경쟁과 화합을 이끌어 내야 하는 것인 만큼 독제와 지배 구조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핵심 공약=문화와 관광, 지역 산업의 기반구조를 견고히 하고 이를 통한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켜 나갈 것입니다. 지역 산업 전반의 지속적 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력 축적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전과 기록=없음, 재산 현황=7억7천800만원, 군 경력=육군 병장(만기전역)

 
 <기호 2번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후보>

-후보 출마의 변= 대한민국이 더 성장하고 모든 국민이 행복하기 위해서는 심각한 불평등과 양극화가 해소돼야 합니다. 금수저, 흙수저 사회가 아니라 오로지 노력으로 모든 것이 결정되는 기회 균등의 사회가 되도록 튼튼한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핵심 공약=기금운용본부의 성공적 정착을 토대로 500조 금융도시 전주를 조성해 나갈 것이며 탄소산업 R&D 1단계에 이어 탄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메가탄소벨리 조성과 덕진공원 세계 명소화 추진도 역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전과 기록=국가보안법 위반 등 2건(징역1년6월, 집행유예 3년, 자격정지 1년6월), 재산 현황=9억5천454만1천원, 군 경력=미필(수형)
 

 <기호 3번 국민의당 정동영 후보>

-후보 출마의 변=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한 정치인 이었지만 전주시민의 사랑에 보답하지 못했습니다. 전주시민의 손을 잡고 낙후 전주와 전북을 발전시키는데 모든 힘을 쏟아붇고 청년 일자리가 넘치는 전주, 관광 경제가 활성화 되는 전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핵심 공약= 전주한옥마을에서 시작된 관광도시 전주의 가능성을 덕진구까지 확산 2. 2018년 전라도 개도 천년을 기념해 종합경기장에 전라밀레니엄파크 조성 3. 전주 동북부권 활성화를 위한 산정지구 물류센터 건설과 호동골 쓰레기매립장에 종합 스포츠타운도 조성하겠습니다.

 -전과 기록=없음, 재산 현황=11억1천573만2천원, 군 경력=육군 병장(만기전역)

/총선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