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총선 후보자 점검 <전주을>
4.13총선 후보자 점검 <전주을>
  • 총선특별취재반
  • 승인 2016.03.3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을 선거구

<기호 1번 새누리당 정운천 후보>

-후보 출마의 변= 지난 7년 동안 당을 떠나서 지역 발전을 위해 달려 왔습니다. 전북 발전당 소속이라는 생각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제 전주는 지역 장벽을 뚫고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핵심 공약= 1. 대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5만개 창출, 2. 전북 1조원 사회적 기업펀드 설립 3. 기금운용본부 안착 4. 새만금 조기 개발 추진 5. 전주완주 통합 추진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며 삼천천 생태경관조성과 서신동 복합스포츠센터, 전주 제2외곽도로 조기 건설 등 핵심 사업 추진

-전과 기록=없음, 재산 현황=23억4천266만4천원, 군 경력=육군 병장(만기전역) 
 

 <기호 2번 더불어민주당 최형재 후보>

-후보 출마의 변=20대 총선은 경제선거로 우리에게 불평등 해소와 더불어 잘사는 경제 보다 더 시급하고 중요한 문제는 없습니다. 박근혜 정부이 경제 실패를 심판하고 나아가 전북 도민들에게 삶의 희망을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 공약= 1. 중앙에 집중된 재정과 조직과 인사권 등을 지방 정부로 이양해 진정한 지방 자치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할 것

 2. 지방의회의 조례제정권 확대를 통한 실질적 지방 자치 보장 3. 국세를 통한 지방 정부 통제 시스템 개혁 4. 주민이 지방 자치의 주역이 되도록 정책 주민투표를 활성화

-전과 기록=없음, 재산 현황=3억3천10만8천원, 군 경력=육군 병장(만기전역)

 
 <기호 3번 국민의당 장세환 후보>

-후보 출마의 변= 역대 정권에서 찾아볼 수 없는 전북 인재의 씨가 말라가고 있습니다. 제1야당 더민주당은 제대로 비판도 견제도 못하고 있습니다. 전북을 위한 정치, 전북 제 몫을 찾는 정치로 실추된 전북 정치의 존재감을 회복해 나갈 것입니다.

-핵심 공약=국회의원 불체포권 등 특권 축소를 추진하고 자동차세와 유류세 인하 등을 통해 서민 세금 부담을 완화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전주완주 통합을 추진해 100만 명품 도시를 조성하고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지역인재 채용비율을 35%까지 의무화 하는 법령 개정을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전과 기록=도로교통법 위반(음주·무면허운전 등 2건, 벌금 200만원), 재산 현황=9억3천59만원, 군 경력=육군 병장(만기전역)
 

 <기호 4번 무소속 성치두 후보>

-후보 출마의 변= 안산 단원고 수학여행단 참사에서 보듯 우리 아들과 딸들이 영문도 모른 채 절규하며 세상을 떠났습니다. 세월호 참사의 진실은 꼭 밝혀야 합니다. 국민들이 정치적 자유를 누리고 경제 및 사회적으로 평등한 나라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핵심 공약=전주를 호남 최고의 교육 문화 특구로 조성해 나가며 삼천천을 세내수변생태문화공원으로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공공형 최저임금 실시로 최저임금 1만원 시대를 열고 종소기업형 업종의 대기업 진출을 막아 낼 것이며 건강보험 하나로 병원비 걱정 없는 복지를 구현해 나갈 것입니다.

-전과 기록=없음, 재산 현황=5억6천200만원, 군 경력=군 복무를 마침

/총선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