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전북지역본부 개방형 업무보고회 개최
aT, 전북지역본부 개방형 업무보고회 개최
  • 최고은 기자
  • 승인 2016.03.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전북본부는 29일 전주 화훼·과채류 수출기업인 (주)로즈피아에서 김재수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전북지역본부 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개방형 업무보고회는 농민단체, 언론계, 학계, 수출업체, 유관기관 등 각 분야 전문가 12명이 참여해 전북 농산물 수출 발전 필요성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 aT 김재수 사장은 농업 관련 대국민 서비스 통합창구 구현을 위해 추진 중인 'ABC(Agriculture Business Center) 사업'을 직접 설명하며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 강화를 강조했다.

전주대학교 외식산업학과 전효진 교수는 "외식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시범적으로 식당을 운영해 보는 에이토랑(aTorang) 지원사업은 창업 및 취업을 경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지역 농식품을 소비자 기호에 맞게 촬영하여 온라인 매체에 적극 홍보하는 스마트스튜디오 사업은 영세기업과 중소기업에게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1단계 유통플랫폼으로 중소기업이 잘 활용하도록 독려하겠다"고 말했다.

aT 김재수 사장은 "앞으로도 농어민과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변화무쌍한 글로벌 경영환경을 헤쳐 나가기 위해 창의와 혁신, 변화를 거듭하하여 농수산미래를 책임지고 지켜가는 모범적인 공기업이 되겠다 "고 말했다.

최고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