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전주병 정동영 후보 "전주 종합경기장에 전라밀레니엄파크 조성"
국민의당 전주병 정동영 후보 "전주 종합경기장에 전라밀레니엄파크 조성"
  • 총선특별취재반
  • 승인 2016.03.29 21:5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전주병 정동영 후보는 29일 “전주 종합경기장에 전라밀레니엄파크를 조성하겠다”고 공약했다.

정 후보는 이날 “2018년은 전라도라는 이름이 생긴지 1000년이 되는 해다. 2018년 새로 출범하는 정부와 함께 종합경기장에 전라도 탄생 천년을 기념하는 전라밀레니엄파크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이어 “2017년 여·야 대선공약화하고 2018년 새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에 포함되도록 하여 국책사업으로 추진하겠다”고 로드맵을 을 공개했다.

정 후보는 “전라밀레니엄파크에 전라도 탄생 천년을 상징하는 조형물을 만들고, 역사체험공간, 공연장 등 예술과 역사가 융합하는 공간으로 조성해 관광도시 전주의 랜드마크로 만들겠다”고 전제하며“완산구의 한옥마을과 덕진구의 전라밀레니엄파크가 상호 상승작용을 일으켜 관광 전주를 융성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 후보는 또 “전주시와 전라북도의 입장 차이로 종합경기장 문제가 교착상태에 빠졌다. 국회의원의 역할이 보이지 않는다. 이 과정에서 국비 70억 원도 사라졌다”고 안타까움을 표시한 후 “전라밀레니엄파크는 종합경기장 문제를 쾌도난마처럼 해결하고 전주에 희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선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동영화이팅 2016-06-01 02:54:12
국민의당을 적극 지지합니다.잘사는전주 인구 100만의 전주로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흉물스런 종합경기장도 반드시 개발하여 전주의 랜드마크로 꼭 만들어주실거라 믿습니다.
국민의승리 2016-03-30 00:40:39
정동영(강남을), 천정배(송파갑). 호남인물 쳐내기 위한 친노의 정치공작.
강남가라는 건, 낙선하라는 뜻. 김종인 비례 포기하고, 험지인 서초구에, 문재인도 불출마하지 말고 강남에 출마했어야 되지 않나요?

쌍용차, 제주 강정 해군기지, 밀양 송전탑, 세월호 등 온갖 사회적 이슈에서 온몸을 던져 사회적 약자 편에서, 여권에 맞서 투쟁한 분이 정동영 말고 또 누구 있나요? 정동영은 이렇게 자신을 불사르고 희생한 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