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종 국민의당 예비후보 재심 청구
김원종 국민의당 예비후보 재심 청구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6.03.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김원종 예비후보(남원·임실·순창)가 당내 경선과 관련해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20일 “지난 18일 당내 경선에 선출된 이용호 예비후보가 경력상 신임 가점대상이 아닌데도 신인가점을 받았다”고 밝히고 “이 예비후보는 경력 가운데 지난 2007년부터 2008년까지 민주당 전북도당 남원순창 운영위원장(지구당 위원장)을 지낸 경력을 누락시켜 신인가점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 같은 상황은 이 후보 측이 고의로 누락시켰을 개연성이 높다”며 공청관리위원회에 이의를 제기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는 명백히 후보자 추천 신청시 ‘선거과정에서 공명선거를 저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다’고 서약한 내용을 위반한 비도덕적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 같은 행위는 추후 형사상 업무방해에 해당될 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됨에 따라 남원임실순창 지역선거구 당내 경선결정에 대해 재심을 신청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공직후보자추천 시행세칙 제24조(가감점부여)에는 정치신인에게 20%의 가점을 부여하도록 하고 있지만, ‘당해 선거구가 포함된 시·도의 전·현직 정당 지역위원장이 아닌자’는 예외로 신인 가점을 주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특히, 당규 제29조(신청의 무효) 5항에는 ‘학력, 경력 등을 사실과 다르게 기재한 때에 해당하는 자’에 대해서는 신청을 무효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