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전북 10곳 중 9곳 공천 완료
더민주, 전북 10곳 중 9곳 공천 완료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6.03.18 16: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김윤태 교수 전략공천

더불어민주당이 4.13총선을 앞두고 전북지역 10개 선거구 가운데 익산을을 제외한 9개 선거구 후보 공천자를 확정했다.

익산을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재선의 이춘석 예비후보는 17일 밤까지 실시된 한병도 예비후보와 여론조사 경선에서 승리하면서 3선 도전 발판을 마련했다.

제 19대 총선에서도 당내 경선에서 맞붙은 이 예비후보는 한 예비후보와의 여론조사 결과 박빙의 승부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더민주 공천권을 획득한 이 예비후보는 새누리당 김영일 예비후보와 국민의당 경선에서 승리한 예비후보, 무소속 전권희 예비후보 등과 본선에서 맞붙는다.

더민주 중앙당은 18일 군산 선거구 후보로 김윤태 교수(고려대)를 전략공천 했다. 이에 따라 더민주로 출사표를 던진 신영대·조성원·김명곤 예비후보는 탈락했다.

이에 따라 18일 현재까지 더민주 공천이 확정된 예비후보는 ▲전주갑:김윤덕▲전주을:최형재 ▲전주병:김성주 ▲군산:김윤택 ▲익산갑:이춘석 ▲익사을:(미정) ▲정읍·고창:하정열 ▲남원·순창·임실:박희승 ▲김제·부안:김춘진 ▲완주·진안·무주·장수:안호영 등이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 2016-03-18 19:55:53
왜 더민주는 군산사람들이 이름도 들어보지도 못한 김윤태를 전략공천했을까요?
더민주가 바보라서인가요? 아닙니다. 무엇인인가 작용 했겠죠. 군산시민을 우롱하는 처사입니다. 군산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분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순천처럼 새누리당을 찍어 군산이나 발전시킵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