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전주을 경선 후 잡음 이어져
더민주당 전주을 경선 후 잡음 이어져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6.03.1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전북도의회브리핑룸에서 더불어민주당 전주을 경선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더민주당 전주을 당협회장단이 경선후보 등록서류에 포함 중앙당 서약서 내용을 근거로 최형재 후보의 후보직 박탈을 주장하고 있다. 신상기기자

 20대 총선을 앞두고 실시한 더불어민주당 전주을 경선 결과에 대한 후폭풍이 이어지고 있다.

17일 오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는 전주시소상공인연합회와 더불어민주당 전주을 당원협의회장단 등이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과 반칙으로 왜곡된 전주을 경선 결과는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면서 “경선 서약서와 당헌에 규정된 대로 A 후보의 자격을 박탈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주장의 근거로 경선 후보등록 서약서를 들고 나와 “A후보는 경선에 임하기에 앞서 경선 방해행위에 대해 후보자격을 박탈하겠다는 서약을 했지만 경선기간 중 자신의 음성이 녹음된 ARS전화를 무차별 대량 발신하는 반칙을 저질렀다”면서 “이는 서약한 내용을 정확하게 위반한 것이고 당헌 제95조에 따라 후보자격 박탈요건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이어 “이러한 불법행위는 축구경기에서 ‘옐로카드’가 아닌 ‘레드카드’에 해당한다”면서 “중앙당의 조치가 바로잡히지 않을 경우 당원 탈당과 함께 4월 13일 선거에서 표로써 응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선 후보등록서류 서약서에는 ‘국민공천단 ARS투표가 진행되는 기간 중에는 조사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는다.’, ‘불법 전화착신 설치 등과 같은 불공정 행위에 대해 후보자 자격박탈과 같은 강력한 징계조치에 승복한다’ 등의 문구가 있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