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전공연계 SG프로그램 해외 대학 주목
전북대, 전공연계 SG프로그램 해외 대학 주목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6.03.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공연계 SG(Study Group)' 프로그램이 전국 고교는 물론 국내외 대학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 나고야대학 관계자 등은 15일 전북대를 방문, 전공연계 SG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전북대가 고교 교육 정상화를 위해 매년 운영하는 것으로, 고교생 3~7명이 팀을 이뤄 연계 전공의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고교생들에게 진로탐색과 전공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다.

 지난 한 해 상·하반기 각각 46개 학과·부가 참여해 전북지역 130여개 고교의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학생들의 잠재성을 극대화해 지역 우수인재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갈수록 많은 고교의 학생들과 교사들의 호응 속에 올해는 전국 고교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최영준 전북대 입학본부장은 "공교육 정상화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전북대는 고교교육 정상화를 위해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중 SG 프로그램은 전국적으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