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향' 미국 진출…LA·댈러스서 11일 극장 개봉
'귀향' 미국 진출…LA·댈러스서 11일 극장 개봉
  • 연합뉴스
  • 승인 2016.03.0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아마존TV 내 KORTV로 한국영화 첫 디지털 상영

일제강점기 위안부 피해자들의 삶을 다룬 영화 '귀향'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와 댈러스에서 오는 11일(현지시간) 극장 개봉한다.

8일 이 영화 배급사 와우픽쳐스에 따르면 '귀향'은 11일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 CGV와 댈러스 시네 오아시스 극장에서 개봉한다.

'귀향'의 해외 배급사 엠라인의 손민경 대표는 "뉴욕·샌프란시스코·토론토 등 북미 전 지역에 걸쳐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해외 개봉관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울러 '귀향'은 애플TV와 아마존TV에 서비스하는 KORTV를 통해 11일 미국, 캐나다, 영국에서 디지털 개봉한다.

애플TV와 아마존TV에서의 디지털 상영은 기존 VOD(주문형 비디오)와 다른 형식이다. 극장에서 영화를 직접 관람하는 것처럼 회차(5회)와 상영시간이 정해져 있다. 관람료는 한국 극장에서 영화를 한 편 보는 것과 비슷한 금액으로 책정됐다.

'귀향' 배급사는 극장 개봉과 더불어 디지털 상영 역시 국가별로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귀향'은 개봉 이후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호주, 대만 등 각국에서 한인 공동체를 중심으로 상영 요청 문의가 쇄도했다.

하버드대와 예일대 등 유수 대학에서 한인 학생과 교수들이 상영회를 요청하기도 했다.

'귀향'은 지난달 24일 개봉 이래 박스오피스 1위를 놓치지 않으며 지난 7일까지 누적 관객 수가 267만7천293명에 이르렀다.

위안부 피해자인 강일출 할머니가 미술 심리치료 중에 그린 '태워지는 처녀들'을 모티브로 하고, 피해자들의 증언을 토대로 만들어진 극영화다.

영화는 제작에 착수한 지 14년 만에 7만5천명이 넘는 국민 후원과 배우·제작진의 재능기부로 빛을 보게 됐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