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FIFA U-20월드컵 조직위원회 창립
2017 FIFA U-20월드컵 조직위원회 창립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6.03.0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전세계를 축구로 감동시킨다’

 “축구로 전세계를 감동시키겠다” 

 ‘2017 FIFA U-20월드컵’ 개막전 개최도시인 전주시가 7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창립총회에서 밝힌 포부다.

 전주시는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비롯해 행사 전반을 천년전주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문화월드컵’으로 개최하기 위한 ‘문화월드컵 특화 및 개최효과 극대화 방안수립 연구용역’을 진행중이어서 다른 개최도시로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주시는 이와 함께 노후화된 경기장 시설 정비를 위한 예산 확보 활동도 다각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어 전주가 축구로 전세계를 감동시킬지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

 전주시를 비롯한 전국 6개 도시는 각각의 색깔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창립총회에서 내년에 열리는 FIFA U-20월드컵의 성공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들어간다고 선포했다.

 가칭 ‘재단법인 2017 FIFA U-20 월드컵 조직위원회’는 7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대한축구협회와 개최도시 단체장, 재계와 학계, 언론계 등 각계 인사 43명을 조직위원으로 위촉했다.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또 상근부위원장에는 곽영진 축구협회 부회장, 사무총장의 경우 김동대 축구협회 부회장이 맡아 실무를 이끌어가기로 했다. 정관 제정과 위원 및 임원 선임, 대회 개최 계획 보고 등도 함께 진행됐다.

 조직위는 이와 함께, 단계별 조직위원회 운영과 인력운영계획, 향후 추진 일정 등에 대해 승인했다.

 창립총회에 이어 열린 제1차 집행위원회에서는 조직위원회의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 각종 제 규정에 대한 제정 등 보다 구체적인 사안들이 논의됐다. 우선, 조직위원회는 개최도시 인프라 정비와 시설 개보수 진행 등 FIFA 요구사항에 대한 준비를 착실하게 진행해 나가고, 대회 D-365일인 오는 5월 또는 6월에 대회 공식 엠블럼 발표와 동시에 대회 붐 조성에 나서기로 했다.

 오는 6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진행되는 제2차 FIFA 실사에 대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7월에는 개최도시 홍보대사 6명 등 총 8명의 홍보대사를 선정해 위촉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후, 10월에는 월드컵 티켓 판매를 시작하는 동시에 대회 마스코트를 발표하면서 대회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등 홍보·마케팅활동도 적극 펼쳐 나갈 예정이다.

 전주시는 이번 창립총회를 계기로 조직위원회, 정부 및 공공기관 등과 유기적인 협업시스템을 구축,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는 동시에 독자적인 준비 작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주시 U-20월드컵추진단은 “U-20 월드컵을 천년전주의 전통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문화월드컵’으로 개최해 대회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 나갈 수 있도록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라도나와 피구, 메시 등 세계적인 축구 스타들이 배출된‘FIFA U-20 월드컵’은 성인월드컵 다음으로 규모가 큰 FIFA 주관대회로, 내년 5월 20일부터 6월 11일부터 6개 대륙 24개국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