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도시 리포트] <42>고재찬 전북개발공사 사장
[전북혁신도시 리포트] <42>고재찬 전북개발공사 사장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6.03.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재찬 사장
 전북지역 공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전북 혁신도시에 둥지를 튼 기관이 전북개발공사다. 최근 제8대 사장에 취임한 고재찬 사장(59)은 7일 사업다각화 실현, 현장중심경영, 지역경제 활성화, 가족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 등 4대 핵심 경영전략을 밝히고 새로운 출발의 기치를 높이 들었다.

고 사장이 밝힌 핵심전략 가운데 첫 번째로 꼽은 사업다각화 실현은 기존의 도시개발, 임대주택 등 지방공기업 고유목적 사업에 충실하자는 취지다. 더불어 첨단산업단지 조성, 도시재생사업, 관광분야 등 신규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지자체와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지역현안을 발굴·추진해 나가자는 각오다.

두 번째로 제시한 도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경영 실천과 사회환원경영 확대를 통해 고객 관련부서를 집적화해 종합적인 고객만족체계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자는 각오다. 고 사장은 “현재 진행 중인 사회환원사업 이외에 더 다양한 경로의 사회환원 사업을 발굴해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두 주먹을 불끈 쥐었다.

법적 테두리 내에서 지역 업체 참여율과 지역 내 생산자재 사용률을 최대화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는 게 고 사장의 세 번째 경영전략이다.

마지막으로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가족 친화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조직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도정 핵심과제를 이행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하고 유연근무제 확대, 가족의 날 제정, 정시 출퇴근 Day 운영 등 가족 친화적인 정책을 발굴·추진해 행복한 가정, 활력 있는 직장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고 사장은 “공공복리 증진과 서민의 주거안정 지원 사업에 최선을 다하면서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경영이익을 다양한 공익목적사업에 재투자하는 등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새로운 개발 패러다임을 요구하는 시대적 경영환경 속에서 전북개발공사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성숙시킬 것”을 다짐했다.

전북도 건설교통국장 출신인 그는 지난 1975년 전주공고 토목과를 졸업하고 공직에 입문했으며 전북대학교 대학원에서 도시계획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지난달 26일 전북개발공사 사장에 취임했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