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국제 오픈 태권도페스티벌 팡파르
2016 국제 오픈 태권도페스티벌 팡파르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6.02.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국제 오픈 태권도페스티벌이 28일 태권도원에서 막을 올렸다.

 이날 T1경기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전라북도 김일재 행정부지사와 황정수 군수, 이승완 대한태권도협회 상임고문을 비롯한 각 시·군협회장들과 선수 등 2천 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기념식과 선수·심판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K-Tigers 시범단 공연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황정수 군수는 “2017 무주 WTF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이하 2017 무주대회)의 개최를 앞두고 마련된 국제대회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며 “국제 오픈 태권도페스티벌만의 차별화된 매력이 발산되고 2017 무주대회와 태권도원을 세계 태권도인들의 가슴에 새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라북도태권도협회(회장 유형환)와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국기원과 전라북도 무주군과 무주군태권도협회가 후원하는 2016 국제 오픈 태권도페스티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미국과 호주 프랑스 등 10개국 1천 7명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를 했으며, 오는 1일까지 공인 품새와 격파(손날, 주먹, 높이, 속도), 스피드킥, 태권체조 등 종목에서 개인과 단체전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2016 국제 오픈 태권도페스티벌 참가 선수들은 “태권도 성지에서 세계 선수들과 함께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어 굉장히 설렌다”며 “권위있는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