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요리사,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한 수업
내 꿈은 요리사,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한 수업
  • 유현상
  • 승인 2016.02.2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꿈은 요리사
 고수초 4학년 강민선

 보글 보글
 맛있는 요리

 냄비 안에서
 맛있는 음식이 나와요

 맛있는 냄새 킁킁
 뜨거운 국물 호호
 말랑말랑 쫀득 쫀득

 내 꿈은 요리사
 요리를 맛있게 해서
 친구들과 냠냠
 즐거운 요리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한 수업
벽량초 4학년 김상권

우리 학교는 학교군 사업을 하는 학교라서 월성초등학교, 황산초등학교 친구들과 수업, 체육대회, 현장체험학습을 가끔씩 함께 한다. 저번에는 우리가 월성초등학교에 가서 영어수업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학교 친구들이 우리 학교로 공부하러 왔다.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는데 금방 친해졌다. 선생님께서 모둠을 정해 주셨는데 우리 모둠에는 최행운, 박신혜, 정다정이란 친구들이 있었다. 선생님과 친구 이름을 알고 친해지는 게임을 했는데 내 사진이 제일 먼저 나왔다. 사진의 한 부분을 보고 어떤 친구인지 맞추는 거였는데 구멍 속에 보이는 친구들의 모습이 웃겼다.

우리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보았는데 제목은 머털도사였다. 머털도사에 나오는 주인공 머털이는 내 친구 의지처럼 장난기가 참 많았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면서 만화 속 인물들처럼 표정과 몸짓으로 표현하기 놀이를 하였는데 내가 선생님한테 잡혀서 술래가 되었다. 내가 술래였을 때 나는 좀비, 뱀파이어 등을 말했다. 좀비와 뱀파이어를 표현하는 친구들의 표정과 행동이 재미있었다.

모둠별로 장면 만들기를 하였는데 우리 모둠에서는 공부를 하다가 잘 이해가 되지 않아 잠이 오고 졸고 있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상대편 모둠 친구들이 처음에는 잘 못 맞추고 이상한 답만 말했는데 나중에는 답을 맞혔다.

상대편 모둠은 축구를 하다가 골을 넣어서 기뻐하는 표정을 표현하였는데 아주 잘 표현해서 우리 모둠은 쉽게 맞추었다. 수업이 다 끝나고 선생님께서 선물을 주셨다.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하니까 재미있고 선물도 받아서 좋았다.

지금보다 더 자주 만나서 공부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심사평>

글에서 긴 문장은 바로 역효과가 나타납니다. 수다쟁이 문장은 감명을 못주는 법이며, 더욱이 수다쟁이 마무리는 다 된 밥에 재를 뿌리게 됩니다.

고수초 4학년 강민선 어린이의 ‘내 꿈은 요리사’ 동시에서 이제 4학년인 학생인데도 제법 요리를 잘 하나 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이런 솜씨면 커서 멋진 최고의 요리가사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어떤 음식을 만들었으며, 어머니의 반응은 어떠하였는지 궁금해요.

벽량초 4학년 김상권 어린이의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한 수업’ 여러 학교 학생들과 어울려 함께 한 수업에 대해서 썼군요. 요즈음 농촌에는 학생 수가 적어 하나의 학교에서 모둠 수업을 하기가 어렵답니다. 그래서 3개 학교가 하나로 학군이 되어 돌아가면서 함께 수업을 하곤 하지요. 3개 학교가 돌아가면서 함께 모둠 수업을 통해서 이웃 학교 모습도 알고, 모둠수업도 하며, 친구도 사귀게 됩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서 무엇이 재미있었는지, 왜 재미있었는지 자세히 적으면 멋진 글이 될 것 같아요.

 유현상 전 순창 교육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