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부신시가지에 비보이광장 2곳 조성
전주서부신시가지에 비보이광장 2곳 조성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6.02.1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 서부신시가지 중심지에 비보이(B-boy)광장 두 곳이 조성된다.

10일 전주시에 따르면 서부신시가지 중심상업지역 내 광장조성사업으로 전주비보이광장과 홍산광장 조성에 착수했다.

시는 총 사업비 130억 원을 투입해 올 연말까지 상업지역 내 2개소(2,548㎡/개소)에 지상 조경 플랜트, 조경수 식재, 파고라, 조형물 등을 설치하고 지하 2층 규모의 주차장(123면/개소)을 조성한다.

각종 소공연 및 문화행사 공간을 마련해 서부신시가지를 젊음이 넘치는 활기찬 지역으로 만들고, 심각한 주차난도 일부 해소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새로 지어지는 서부신시가지 광장 명칭은 시민 공모와 전주시 명칭제정위원회 등을 통해 역사, 지역의 상징적 이미지를 지진 전주비보이, 홍산 광장으로 각각 제정됐으며, 상가연합회에서는 비보이·음악 공연 및 문화행사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그간 서부신가지 내 광장 부지는 각종 쓰레기와 적재물로 인해 도심미관을 저해하고, 찾는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또, 상업지역 내에는 만남과 문화, 휴식 공간이 없어 시민들이 다소 불편을 겪어왔다.

양연수 전주시 신도시사업과장은 “본격적인 공사가 시행되면 주변 상가와 지나가는 시민들이 불편이 다소 있을 것”이라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되도록 공정·품질에 지장이 발생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준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