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정희 의원, 살아있는 문화관광형 시장 만들 것
전정희 의원, 살아있는 문화관광형 시장 만들 것
  • 최영규 기자
  • 승인 2016.02.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정희 국회의원이 도.시의원들과 함께 시장상인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 등을 경청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전정희(익산을) 국회의원은 설 명절을 앞둔 2일 서동·중앙·매일시장 상인회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익산지역 3개 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날 매일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서길봉 서동시장상인회장, 서용석 중앙시장상인회장, 소점호 매일시장상인회장을 비롯한 상인회 회원들과 황현 도의원, 김태열·소병홍·유재구·윤영숙·한동연 시의원이 함께 해 3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상인들은 주민고객지원센터 냉·난방 시설 구축(서동시장), 아케이드(비가림시설) 설치사업 도비 지원(중앙시장), 주차장 확충(매일시장) 등을 건의했다.

 특히 지난달 3개 시장이 연합해 신청한 중소기업청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전정희 의원은 “대형마트 규제만으로 전통시장이 살아나길 기대하기는 어렵다”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와 인근의 KTX 익산역 등을 적극 활용해 문화와 관광이 어우러진 살아있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앞서 전 의원을 비롯한 보좌진과 시·도의원들은 3개 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갖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익산=최영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