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여성새일센터, 설명회 갖고 사업 본격화
익산 여성새일센터, 설명회 갖고 사업 본격화
  • 최영규 기자
  • 승인 2016.01.2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센터장 최경옥)는 28일 익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익산관내 기업체 대표와 인사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새일센터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새일센터 주요사업인 새일여성인턴, 기업환경개선사업, 사후관리지원사업 등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에 대해 진행됐다.

 새일여성인턴제는 새일센터에 알선 취업한 여성이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새일(결혼이민)여성에게 1인 총액 300만원한도이며, 3개월간 인턴채용기업에 월 60만원씩 지원하며 정규직 전환일로부터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경우 기업 및 인턴에게 각 각 취업장려금 60만원이 지원된다.

 또 여성전용화장실, 여성휴게실, 수유실 등 여성전용시설 설치 및 개보수 비용을 지원하는 기업환경개선사업은 1개 기업 당 최대 500만원(총사업비의 60~70%)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이밖에도 새일센터에서는 개인정보 보호, 성희롱예방, 직장예절 등에 대해 찾아가는 근로자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성근로자의 안정적인 직장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경력단절예방특강을 통해 취업자의 근속을 격려하고 있다.

 새일센터 최경옥 센터장은 “기업이 새일센터의 지원사업을 적극 활용해 기업이 잘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며 “새일센터가 새해에도 여성인력을 적극 발굴하고 기업에 플러스가 되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최영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