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예비후보 “선거구-쟁정법안 연계 국민참정권 침해”
안호영 예비후보 “선거구-쟁정법안 연계 국민참정권 침해”
  • 완주=정재근 기자
  • 승인 2016.01.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호영 예비후보(무진장·임실)는 26일 선거구 획정을 노동개악법과 연계해 일괄처리를 시도하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참정권을 침해하는 행위로써 근본적인 책임은 정부·여당에 있다고 비판했다.

 안 후보는 "친재벌 노동개악법에 당연히 더불어민주당과 노동계는 반대할 수 밖에 없다"면서 "새누리당이 말하는 노동개혁 4개법 중 파견근로자보호법(파견법)은 비정규직을 양산하는 악법이기 때문에 선거구를 볼모 삼아 국민 대다수를 비정규직의 벼랑 끝으로 몰아내려는 재벌과 정부·여당의 의도가 뻔히 드러나는데 손을 들어줄 수 없지 않은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또 이미 선거구 획정은 여야 모두 비례의석 7석을 줄여 지역 253석, 비례 47석의 합의점을 찾았기에 언제라도 타결이 가능한 상황인데도 그럼에도 새누리당은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파견법처리를 위해 선거구 획정을 늦춰 대한민국 역사에 남을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안 후보는 박근혜 정부 들어 불통이 유행이라지만, 민의의 전당에서조차 대화와 타협에 의한 정치적 합의의 전통이 사라지면 안 된다. 대통령과 장관들까지 모두가 나서 '민생구하기 입법촉구'라며 '재벌구하기 민원해결'에 몰두하는 지금, 새누리당이 진정한 여당이라면 한발 물러서 1월 임시국회가 끝나기 전에 선거구 획정문제를 먼저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