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동계중·고 스키캠프 스릴 만끽
순창 동계중·고 스키캠프 스릴 만끽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6.01.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동계중·고등학교(교장 이황근)는 겨울방학동안 학생과 교사가 함께하는 스키캠프를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무주 리조트에서 가졌다.

스키캠프는 겨울 방학 기간 중 2주간의 방과후 수업을 마치고 1박 2일 동안 동계중·고등학교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스키를 배우면서 교육공동체로서 함께 하는 특별한 캠프이다. 이 프로그램은 겨울마다 진행되는 동계중·고등학교의 겨울 특색 사업으로 올해 들어 3번째로 진행되어 '동행'(동계중고의 행복한 발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동계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학생회장 양이슬 학생은 "평소 스키를 타러 가기가 쉽지 않은데 학교에서 진행하는 행사로 쉽게 스키를 접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특히 친구들과 1박 2일로 함께하는 시간이 즐겁고, 선생님들과 학교에서 나눌 수 없었던 이야기도 많이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시간이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이황근 교장은 "올해도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학생·교직원들과 함께 스키 여행을 올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학생들이 학교 밖으로 떠나와서 즐기면서 심신을 단련하고, 교사들도 화합의 장이 된 것 같다. 무엇보다 사제동행을 실천하여 한 가족이 되는 힐링 캠프였다." 밝혔다.

이번 스키캠프는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심신을 단련하고 사제동행을 실천하는 소중한 추억이 된 시간이었다. 이처럼 앞으로도 특색있고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실천하는 동계중·고등학교의 2016년을 기대해 본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