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육군사관학교와 업무협약
태권도진흥재단, 육군사관학교와 업무협약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6.01.2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지난 21일, 육군사관학교(학교장 최병로 중장, 이하 육사)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성태 재단 이사장과 최병로 중장 육사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가진 핵심역량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태권도를 통한 올바른 국가관 확립과 강인한 정신력, 체력 증진을 통해 국가 안보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재단은 육사생도 태권도 교육 및 수련 등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을 하기로 했으며, 관련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추후 국내·외 태권도 교류 프로그램 개발의 공동연구에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또 육사는 재단 직원 및 연수생에 대해 안보교육과 육사 시설 이용을 지원하기로 했다.

 김 이사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국가 안보의식 강화와 태권도 가치 창출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이번 협약에 이어 해군사관학교 및 공군사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육, 해, 공군사관학교와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에는 작년에 태권도원을 방문했던 미(美) 육군사관학교(웨스트포인트)와의 교류를 정례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추후 우리나라와 미국의 지휘관이 될 사관생도들이 생도 시절부터 한국인의 기상인 태권도를 함께 수련하며 육체적 단련은 물론 정신적 수양, 그리고 태권도를 통한 문화 교류를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다는 복안이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