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임시회 개회
임실군의회 임시회 개회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6.01.2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 제254회 임시회가 22일 심민 군수를 비롯한 실과원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9일까지 8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병신년을 맞아 첫 장을 여는 이번 임시회는 문영두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임실군 교통관련단체 지원 등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의 조례안과 '2016년도 군정에 관한 주요업무계획 보고' 청취를 통해 의회와 집행부가 군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며 군정 전반에 관한 금년도 밑그림을 그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홍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한 해는 옥정호 상수원 보호구역 완전 해제로 각종 개발행위가 가능해졌고,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상,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우수 등과 같은 많은 군정 성과를 거두었다"며 "금년에도 임실 발전을 위한 군정추진과 산적한 과제 해결을 위한 희망과 노력이 집약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문 의장은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군정 주요업무 추진계획이 내실 있게 준비하였는지 신중히 검토함은 물론 군민이 공감하고, 군민의 뜻이 반영되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의회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실과원소 주요업무계획 보고 세부일정은 ▲25일 10시 기획감사실, 농업정책과, 축산산림과, 문화관광치즈과, 안전관리과 ▲26일 10시 행정지원과, 재무과, 환경보호과, 주민복지과, 건설과, 지역경제과 ▲27일 10시 민원봉사과, 보건사업과, 의료지원과, 농촌지원과, 기술보급과, 상하수도사업소, 공공시설관리사업소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