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배·박주선, 잇따라 정동영 방문
천정배·박주선, 잇따라 정동영 방문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6.01.03 15: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새해를 맞아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이 머물고 있는 순창에 가칭 국민회의를 창당하는 천정배 의원과 신당을 준비하고 있는 박준영 전 전남지사가 잇따라 방문했다.

천정배 의원과 박준영 전 전남지사는 지난 1~2일 잇따라 정 전 장관이 칩거하고 있는 순창군 복흥면 답동마을 복흥산방(福興山房) 찾아 떡국을 먹으며 야권신당에 대한 의견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구체적인 대화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천 의원은 2일 낮에 정 전 장관 집을 방문해 떡국을 함께 먹으며 2시간여 동안 비공개 회동을 가졌다.

이날 천 의원은 정 전 장관에게 신당참여를 권유했으나 이에 대해 정 전 장관은 즉답을 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박준영 전 전남지사는 새해 첫날인 1일 저녁 시간에 정 전 장관을 방문해 떡국을 먹으며 4시간 회동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전남지사가 이날 정 전 장관을 전격적으로 방문한 것은 6일로 예정된 광주·전남 창당대회에 정 전 장관의 참석을 요청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정 전 장관측 관계자는 “지난해말부터 신당창당을 앞두고 이와 관련된 정치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정 전 장관은 이들에게 호남에서 3개 신당이 창당될 경우 국민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만큼 통합신당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주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말부터 정 전 장관이 머물고 있는 복흥산방을 찾은 정치인은 문재인 더물어민주당 대표와 유성엽·이상직 의원, 송하지 지사 등이다.

이같이 정 전 장관이 머물고 있는 순창을 방문하는 야권인사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신당창당을 준비중인 다양한 신당 추진세력들이 ‘모셔가기’ 경쟁을 벌이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니셔티브 2016-01-04 12:38:12
정중동 보다는 이니셔티브를, 오랜 숙고는 왕따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