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소속 도의원, 단결·화합 촉구
새정연 소속 도의원, 단결·화합 촉구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5.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정치민주연합 단결과 화합 촉구 성명서 발표가 14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실시된 가운데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들이 성명서를 낭독하고 있다./김얼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전북도의회 의원들은 14일 최근 빚어지고 있는 당내 분열 양상과 관련해 "새정치연합은 단결과 화합으로 국민의 곁을 지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호근·박재만 의원 등 도의원 10여명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핍박받는 국민과 당원의 곁에서 소통하고 믿음과 신뢰를 쌓아야 할 중차대한 시기에 당 내부의 갈등이 표출되는 모습은 옳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집안싸움은 국민의 실망을 한층 가중시키는 결과를 낳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 등은 이어 "2016년 총선은 박근혜 정권과 집권 새누리당의 과거로의 회귀, 국정실패 그리고 독단과 오만에 대한 심판의 장이 돼야 한다"면서 "2016년 총선 승리와 2017년 정권교체를 희망하는 국민과 당원들은 오직 새정치민주연합의 단결과 화합을 원할 뿐이라고 우리는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이와 함께 "지난 4·29 재보선 패배는 우리 당의 뼈아픈 고통이었다"면서 "야권 후보의 분열 그리고 공천을 둘러싼 당 내부 잡음 등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적해 있는데, 자중지란의 모습은 국민들께 선거 패배보다 더 큰 실망과 분노를 안겨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집 나가서 찬바람 맞고 고생하고 다시 집이 그리워 돌아올 바에야 있는 자리에서 생각을 바꿔 협심하고 단결해야 할 때다" 전제하며 "나갈 사람은 빨리 나가라, 우리끼리 똘똘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