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어깨동무 우수동아리 시상식 개최
원광대, 어깨동무 우수동아리 시상식 개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5.12.1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특성화사업단은 우수동아리를 선발해 등급에 따라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사진=원광대 제공

 원광대학교 교양교육대학과 지방대학 특성화(CK-1) 사업단은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인 2015학년도 어깨동무 프로그램에 참가한 우수동아리를 선발해 등급에 따른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어깨동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율적인 스터디그룹 구성과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자기 주도적인 학습역량을 배양하고 학생들 간 협력학습을 통한 학습의욕 고취와 성과 향상을 목표로 지난해 신설됐다.

 올해 2회를 맞고 있는 이 사업은 참여를 신청한 70개 동아리 중 55개 동아리를 선정해 16주에 걸쳐 주차별 학습, 초청강의, 현장학습과 실험실습 등 다양한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목적의 부합도, 계획 이행도, 내용 충실도, 예산의 적절성, 활동 성실성 등 총 5개 항목을 평가해 금상을 비롯한 10개 팀을 우수동아리로 선정했다.

 평가결과 금상은 관련 자격증 취득과 스포츠 산업 진흥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스포츠 산업 창업 올림피아드 본선 진출 등 성실한 활동을 펼친 ‘Only 1+1 스포츠마케터’ 동아리가 선정돼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특성화사업단장 이선수 교수는 “학생들이 지속적인 학습활동을 통해 취업과 진학으로 연결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