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원광대,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5.12.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는 교내에서 \'제2회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수상자들이 포즈를 취했다. 사진=원광대 제공

 원광대학교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제2회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중앙도서관 영상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진로계획을 구체화하고, 학생들에게 발표 경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설계를 가능하도록 지원하기위해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총 145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으며 1, 2차 서면평가와 3차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입선 3명 등 총 9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심사는 커리어의 명확성과 창의력, 전문성, 전달력을 기준으로 삼았다.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경합을 벌인 끝에 대상은 정치행정언론학부 이소영 학생이 차지했으며, 대상을 비롯한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 및 기념품이 수여됐다.

 박은숙 인력개발처장은 격려사를 통해 “커리어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취업 역량을 더욱 높여 원광을 빛내는 동문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여학생 취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황은희 여대생커리어개발 센터장은 “커리어 포트폴리오는 학생들의 노력과 성취의 결과물”이라며, “대회가 거듭될수록 참가자의 수준도 향상되는 것 같아 기쁘고, 학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단계적, 체계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만큼 계속해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