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상수씨 당선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상수씨 당선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5.12.0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대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으로 당선된 김상수(사진 왼쪽)씨와 사무국장으로 당선된 최진규(사진 오른쪽)씨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3일 치러진 제5대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 임원선거에서 김상수(54) 후보가 투표 조합원 9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위원장으로 당선됐다.

 이번 선거는 김상수 후보의 단독 입후보로 선거관리규정에 의해 찬반투표로 진행됐으며, 선거인수 901명 중 745명이 투표해 83%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김상수 후보는 사무국장으로 동반 출마한 최진규 후보와 함께 찬성 707표를 얻어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김 당선자는 지난 1989년 공직에 입문한 후 제3대 익공노 위원장을 지냈으며, 현재 제4대 익공노위원장과 제3대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상수 당선자는 당선 소감을 통해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점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과 열렬한 지지를 보내준 조합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조합원과 31만 익산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5대 익공노 위원장으로 당선된 김상수 당선자는 지난해 박경철 시장이 취임한 후 그를 상대로 시청 앞에서 1인 시위에 이어 단식농성을 벌여 익산시공무원들의 옳은 입장을 몸으로 대변하기도했다.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2007년 설립된 이래 현재 조합원은 명예조합원을 포함 1천200여명에 이르고 있다. 김상수 당선자는 내년 1월부터 2018년까지 3년 동안 익산시공무원노동조합을 이끌게 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