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마술사', 어떻게 해외바이어 마음 사로잡았나
'조선마술사', 어떻게 해외바이어 마음 사로잡았나
  • 뉴스1
  • 승인 2015.11.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마술사'(감독 김대승)가 미국에서 열린 아메리칸 필름 마켓에서 일본을 비롯해 대만, 필리핀, 터키 등지에서 선판매 됐다.© News1star/롯데엔터
 배우 유승호의 스크린 복귀작 '조선마술사'(감독 김대승)가 미국에서 열린 아메리칸 필름 마켓에서 일본을 비롯해 대만, 필리핀, 터키 등지에서 선판매 됐다. 단 4분 길이의 프로모션 영상만으로도 전 세계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화제에 올랐다.
 
아메리칸 필름 마켓은 매년 11월 초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모니카에서 8일간 열리는 행사로 70개국 이상, 약 8천여 명의 사람들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필름 마켓이다.

지난 4일부터 열린 올해 마켓에선 영화 '조선마술사'가 일본, 대만, 필리핀, 터키 등지에 선판매 됐다. 태국 및 홍콩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 내 극장 개봉도 협의 중에 있다.

특히 그 동안 한국의 사극 영화 개봉이 다소 어려웠던 대만과 터키의 선판매 확정과 태국, 미국 등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조선시대의 마술사라는 독특한 콘셉트와 마술사와 공주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증명하듯 마켓에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선보인 4분여의 프로모션 영상만으로도 많은 바이어들은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터키의 한 바이어는 “애틋한 러브스토리와 영상의 아름다움이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 영화로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조선마술사'는 조선 최고의 마술사를 둘러싼 사랑과 대결, 모든 운명을 거스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 '혈의 누', '후궁: 제왕의 첩' 등 매 작품마다 아름다운 영상미는 물론 섬세한 연출력 속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 김대승 감독의 신작이다.

김대승 감독은 기존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소재를 가지고 특유의 분위기 있고 안정된 연출력을 기반으로 웰메이드 사극의 정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20대 대표 배우 유승호가 군 전역 후 선택한 첫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곽도원과 고아라, 조윤희, 이경영 등의 배우들과 박철민, 손병호, 조달환 등 신구 연기파 배우들의 명불허전 앙상블을 완성했다. 오는 12월 개봉된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