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에서도 전 청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친절과 청렴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지만, 현장 단속업무가 많은 부서 특성상 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직원이 많아 부서 자체적으로 직원들에게 친절 청렴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이다.
김장원 경제교통과장은 "불법 행위를 단속하는 경제교통과의 업무 성격상 불만을 제기하는 전화민원 관련 응대방법 등 여러 가지 사례를 들어 민원인의 입장에서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지 않도록 친절한 전화응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친절교육과 더불어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 직원들로 하여금 청렴한 공직윤리를 확산시켜 시민들이 믿고 방문할 수 있도록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장정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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