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중앙경찰학교와 경학 교류 협약 체결
전주대, 중앙경찰학교와 경학 교류 협약 체결
  • 배청수 기자
  • 승인 2015.10.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10월 27일 전주대 본관 접견실에서 중앙경찰학교(학교장 박경민)와 경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이호인 총장과 중앙경찰학교 박경민 학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 프로그램을 공동 연구·개발하고, 학술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또한 교수 교환강의 및 특강 등 상호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으며,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시설, 교재, 장비, 연구자료 등을 지원하고 상호 활용하기로 했다.

양 기관장은 “지방화·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우수한 경찰인력 양성을 위해서, 연구 및 교육활동 분야에 대해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교육경쟁력 강화와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박경민 중앙경찰학교장은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와 경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박경민 학교장은 “지금 그리고 다가올 미래에는 정의로운 경찰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뒤 “학생들에게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준비하는 인재”가 되길 당부했다.

  배청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