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조리 중 화재 ‘빈번’
음식물 조리 중 화재 ‘빈번’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5.10.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음식물 조리 중 외출하거나 잠든 사이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전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2015년 현재까지 도내에서 음식물 조리 중 부주의로 모두 189건(2014년 107건, 2015년 82건)의 화재가 발생했다.

실제 지난달 25일에 부안의 한 아파트에서 가스레인지 위에 음식을 올려놓고 외출하여 화재가 발생, 소방대가 내부로 진입해 진화에 나섰고 앞서 12일에도 전주시 효자동 소재 한 아파트에서 음식물 조리하던 중 잠을 자다가 화재가 발생해 피해를 입은 사례가 있었다.

이같은 가정집 음식물 조리 중 화재는 노인이나 주부들이 가스레인지 위에 음식물을 올려놓고 TV를 시청하거나 잠시 외출하는 등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도내에서만 매달 약 20 ~ 30건 출동하고 있다.

아파트 등 가정집 화재는 신고나 초기 대응이 늦어질 경우 대형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 이에 대한 예방이 절실하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음식물 조리 중 화재를 예방하려면 조리 중에는 절대로 자리를 비우지 말고, 외출하기 전에는 가스레인지 불이 꺼져 있는지, 밸브가 잠겨 있는지와 사용 중인 전기제품을 확인 후 외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