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보노 판타스틱 콜라보 개최
프로보노 판타스틱 콜라보 개최
  • 임동진 기자
  • 승인 2015.09.2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사회적기업지원네트워크(이하 세스넷), (사)전북사회적경제포럼이 공동 주관한 ‘프로보노 판타스틱 콜라보’ 행사가 18일, 19일 양일 간 전주에서 개최됐다.

전북 지역의 사회적 경제 조직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열린 이번 행사는 SK와 전북대의 후원으로 1박 2일 동안 전주의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모두 17개 사회적 경제 조직에서 25명의 대표 또는 실무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엘이디융합기술협동조합 최규훈 이사장은 “우리 기업은 기술력이 있지만 경영과 구체적인 홍보 방식에 대해 늘 고민이었는데 이번 기회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적용 가능한 구체적 스킬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도권에 비해 프로보노 운동에 동참하는 전문가가 적은 지역에서 사회적 경제 조직을 위한 맞춤 행사였다는 평가다.

행사를 공동 주관한 전북사회적경제포럼 김명준 센터장은 “실무와 밀접한 경영 교육에 대한 갈증을 이번 협업을 계기로 해소할 수 있었다”며 지역의 사회적 경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 후원을 한 사)미래인재문화교육진흥원 서병철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대기업에서 지역의 사회적 경제 조직을 위해 직접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이번 계기로 인하여 앞으로 전북의 사회적 경제 영역이 더욱더 활성화 되는데 큰 기여를 해주었다”고 말했다.





임동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