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성남 무패행진 저지
전북현대, 성남 무패행진 저지
  • 임동진 기자
  • 승인 2015.08.30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국의 한방이 성남FC의 12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막았다.

전북은 30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성남과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30라운드에서 전반 29부터 터진 이동국의 페널티킥 선제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지난 경기 패배의 아픔을 씻어낸 전북은 18승 5무 5패 승점 59점으로 선두를 이어갔다.

공격에 많은 숫자를 배치한 전북은 초반부터 성남을 압박하며 공격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이재성이 슈팅을 햇고 전반 4분에는 루이스가 골을 노렸다. 성남도 황의조의 침투와 측면 공격으로 활로를 뚫었다. 그리고 전반 13분 황의조가 측면에서 넘어온 볼을 헤딩슛했다. 이를 권순태가 몸을 날려 막았다.

성남은 전반 17분 또 한 번 기회를 만들었다. 김성준이 아크 앞에서 문전으로 띄우자 빈 자리를 파고든 레이나가 파고들어 슈팅했다. 권순태는 또 한 번 몸을 날려 쳐냈다. 레이나의 슈팅으로 기세가 오른 성남은 1분 뒤 남준재가 왼쪽 측면을 파고들어 슈팅해 전북을 위협했다.

성남의 공세에 고전한 전북은 수비 안정을 취한 뒤 기회를 만들어갔다. 전반 26분 박원재의 크로스를 이근호가 쇄도하며 슈팅했다. 그리고 2분 뒤 전북은 선제골을 뽑아냈다. 성남 페널티킥 지점서 이동국이 볼을 잡았고, 김두현이 볼을 뺏으려다 이동국의 발을 차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이동국은 골대 왼쪽 구석으로 찼고, 골키퍼 박준혁 손에 닿았지만 볼의 스피드가 빨라 그대로 들어갔다.

실점한 성남은 황의조를 앞세워 반격에 나섰다. 전반 34분 황의조가 전북 문전을 파고든 골대 왼쪽 구석을 향해 슈팅했다. 전북은 권순태의 선방으로 저지했다. 성남은 계속해서 전북 진영으로 볼을 투입했지만, 전북의 수비는 쉽게 공간을 허용하지 않았다.

전북은 전반전 종료 전 한교원이 성남 진영을 파고들어 기회를 잡았다. 성남은 빠르게 수비를 구축해 추가실점 위기를 넘겼다.

전북은 후반전 들어서도 매서운 공격을 했다. 후반 1분 이근호가 침투해 공격했고 이어 최철순의 패스를 받은 이동국이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낮게 슈팅했다. 성남도 동점골을 넣기 위해 빠르게 공격을 펼쳤다. 하지만 권순태의 손을 넘지 못했다. 후반 6분 레이나가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며 왼발슛했지만 권순태의 품에 안겼다.

성남은 동점골을 위해 공세를 펼지만 전북의 수비는 강했다. 성남은 후반 45분 박용지가 골대 오른쪽에서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은 옆으로 향했다. 전북은 남은 시간을 지키며 승리를 따냈다.

임동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