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탄소복합재 성형기술센터 건립 본격화
전주 탄소복합재 성형기술센터 건립 본격화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5.07.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탄소 상품개발과 산업화 확산을 주도할 탄소복합재 성형기술센터 건립에 본격 착수했다.

30일 전주시에 따르면 친환경첨단복합산업단지 내에 총 사업비 60억 원을 투입, 부지 약 5,000㎡, 연면적 4,264㎡ 규모의 탄소복합재 성형기술센터를 착공했다.

전주지역에는 지난 2011년부터 올해까지 탄소밸리 구축사업 일환으로 총 206억 원 상당의 연구개발지원장비 19종이 구축되지만, 이를 수용할 공간이 없어 각 사업장에 분산 배치해 활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추가 구축할 장비의 설치공간도 부족해 시는 기존 장비 및 추가 장비구축 공간 마련을 위한 탄소복합재 성형기술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시는 내년 3월 센터가 준공되면 구축장비들이 집적화돼 탄소관련 업체의 장비활용이 수월해지고, 영세 중소 창업보육기업의 고유상품개발에 따른 매출 고용 증대 효과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락휘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내년 상반기 중에 센터 건립을 완료해 전략상품개발과 상품화지원의 종합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지난해 54개에서 올해 76개로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탄소관련 기업과 연계한 핵심제품 개발, 집적화 장비를 활용한 국책과제 수주 및 사업화로 기술경쟁력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