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이달의 봉사왕 수상자 간담
전주시 이달의 봉사왕 수상자 간담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5.07.3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자원봉사센터는 30일 전주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나눔과 섬김의 자세로 헌신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실천한 2015년 상반기 이달의 봉사왕 수상자 15명을 초청 이달의 봉사왕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6월 봉사 왕 시상식을 비롯하여, 상반기 봉사 왕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 동안 진행되었던 봉사활동의 내용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6월 봉사왕 으로는 김진용씨(63·남) 송의진(25·남) 청소년 김지호(사대부고2·여)로 지역사회봉사활동, 소외계층 지원활동 및 글로벌 나눔리더로 활동을 실시하여 이달의 봉사 왕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4월의 봉사 왕으로 선정된 정창환씨(73·남)는 최고령자로서 전주시 자연생태박물관에서 전문 해설사로 노인자원봉사 활동의 표본이 되고있다. 정씨는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새로운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노년에 스스로의 재능을 나눌 수 있어 마음이 뿌듯하다며, 체력이 다하는 날까지 봉사활동을 지속할 것이다“ 고 말했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이달의 봉사왕은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매월 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에서 봉사실적 관련 최우수자 3명을 선정하여 시상함으로 자원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 하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