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스마트폰
스트레스와 스마트폰
  • .
  • 승인 2015.07.2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에게 스마트 폰 게임 말고는 스트레스를 풀 마땅한 방법 이없다는 것이문제다. "인터넷 중독 상담 전문가"의 지적이다.

 ▼ 학교가 끝나자 마자 이학원 저학원 전전하다 보면 휴식시간이란 게 좀처럼 나오지 않는다. 학원 버스로 이동하는짧은 시간이 황금같은 시간일게다. 스마트 폰 게임을 할 수있는 유일한 찬스다. 스마트 폰 게임은 언제든 주머니 속에서 꺼내 만지작거리다 다시 집어 넣으면 되는 간단하게 사용 할 수있는 놀이다.

 ▼ 미국의 한 저널리스트는 한국 교육을 압력밥솥같다는 표현을 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다는 얘기다. 따라서 아이들입장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다. 날로 복잡해지는 사회 발전과 함께 쌓이는 스트레스의 발생 원인과 처방도 다양하다.

 ▼ 다양한 스트레스 발생 징후를 보면 일에 중독 돼 정신과 육신의 정서에 균형을 잃는 일중독형. 매사에 힘들게 참으면서 말없이 지내다 마음에 병이드는 참는형. 승부욕에 집착하는 경쟁형.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우유부단형. 남을 지나치게 의식하는 남 의식형등이 스트레스를 불러 온다고 한다.

 ▼ 호기심과 스스로 존중 받고자하는 욕구가 강한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 부모들이 억압적인 훈육으로 길들이려 한다면 반발심만 키운다. 반발심이 스트레스로 이어져서 스마트 폰 게임 등 을 통해 탈출구를 찾게 된다는 것이다. 아이들의 스마트폰을 무조건 빼앗으려 한다면 그러할수록 아이들은 더욱 스마트 폰에 빠지기 쉽다. 자신의 경쟁심을 내 아이들에게 전입하려는 것 은 아닌지! 아이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방법이 최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