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해전' 김무열 "실존인물 연기 부담, 발전 위해 노력"
'연평해전' 김무열 "실존인물 연기 부담, 발전 위해 노력"
  • 뉴스1
  • 승인 2015.06.24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해전' 김무열이 개봉을 앞두고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 News1 스포츠 / NEW

'연평해전' 김무열이 개봉을 앞두고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24일 개봉되는 영화 '연평해전'은 2002 6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연인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실화 영화다. 

김무열은 '연평해전'에서 정장 윤영하 대위 역으로 등장참수리 357호를 통솔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냉철한 리더의 모습과 함께 해군 출신 아버지의 자랑스러운 아들을 연기하며 극을 이끌어나간다특히 깊이 있는 캐릭터 분석과 특유의 카리스마를 발휘겉으로는 엄격해도 내면으로는 부하들을 사랑하는 절도 있는 군인으로 완벽 변신에 성공해 시사회 때부터 호평을 이끌어내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김무열은 개봉 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서 "실존인물을 연기해야 해서 부담이 많았다그래도 극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 발전시키려고 노력했다윤영하 대위를 멋있게 보이게 하기 위해 욕심을 많이 부렸다"고 실존인물을 연기하는 부담감에 대해 진솔하게 털어놓는 것은 물론 "'연평해전'에 있어서는 작품 출연 계기의 장치들을 오히려 배제하게 됐다그 정도로 이야기 자체가 와 닿았다"고 작품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을 선보인 바 있다.

김무열의 열연이 빛나는 '연평해전'의 진정성이 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