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마약 청정지대’ 아니다
전북 ‘마약 청정지대’ 아니다
  • .
  • 승인 2015.04.0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이 갈수록 마약사범이 늘어나 시민건강을 위협하고 있어 도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1일 전북경찰청 마약수사대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사범단속 결과 마약 7명, 대마 13명, 항정 50명 등 58건에 70명이 적발되었다. 올들어서도 먀약.항정사범이 22명이나 적발되어 마약사범에 대한 도민들의 경계감이 높아만 가고있다.

 마약은 과거에는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남몰래 거래되었는데 지금은 그대상이 회사원을 비롯한 가정주부 그리고 학생들까지 번져 이대로 놓아두다간 국민들의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된다.

 또한 이러한 마약들이 전주를 중간거점화해서 타도시로 옮겨가기 때문에 경찰들의 추적이 어렵다는 것이다. 그래서 전주가 마약의 청정지대가 아니라 오히려 만약의 비밀루트로 이용되고 있다는 것이다.

 마약은 인류를 병들게 하는 무서운 공포의 독약이다. 한번 마약에 감염되면 끊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나중에는 각종 범죄에 물들어 빠져나올 수 없는 상황에까지 이른다.

 그래서 세계 각국이 마약과 전쟁을 선포하고 마약사범을 잡아들이는 것도 여기에 있다. 문제는 이러한 마약을 몰래 들여와 투약하는 것도 문제이지만 직접 양귀비나 대마초를 길러 이것을 마약사범들에게 공급하는 사례가 늘고있다는데 심각성이 있다.

 경찰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전주와 부안에서 집텃밭에 양귀비와 대마초를 밀경작한 사람이 5명이나 붙잡혔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깊은 산이나 외진곳을 골라 밀경작했는데 지금은 도심의 텃밭에서 마약을 길으는 통큰 모습을 볼 때 과연 마약에대한 시민들의 경계심이 얼마나 해이해졌는가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이러한 마약사범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경찰력에만 의존하기란 절대로 불가능하다. 이문제는 국민 각자가 마약과의 경계심을 강화해서 주변에서 마약사범을 감지하면 즉각 사법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그리고 국민 모두가 마약거래를 막기위한 시민운동을 벌여야 한다. 마약 자체가 자신을 망치고 사회와 나라를 망치는 독약이라는 인식을 깊게 심어줘야 한다. 비단 국내 생산이 아니라 외국에서 생산해서 항공이나 배로 밀수된 마약이라 할 지라도 국민모두가 마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크다면 절대로 우리사회에 뿌리내리지는 못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