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나눔재능봉사단 신우경로당서 봉사활동
건강나눔재능봉사단 신우경로당서 봉사활동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5.03.1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나눔재능봉사단(대표 김행숙)은 11일 오후 2시 봉사단원 10여명이 전주시 인후3동 관내 신우경로당에 방문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발 마사지 및 미용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민선6기'사람의 도시 품격의 전주'를 만들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동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지역(마을)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조직되었다.

 건강나눔재능봉사봉사단은 재능을 가진 통장들이 모여 재능기부를 통한 어르신 건강 봉사활동을 추진하기위하여 결성되었으며, 봉사단원중에는 미용 자격증, 발 맛사지 자격증 등을 소지한 전문인력이 단원들에게 정기적인 교육으로 봉사단원 모두가 자격증을 소지한 품격 높은 봉사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건강나눔재능봉사단은 재능기부를 통한 자원봉사 저변확대를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하여 일회성 봉사활동이 아닌 매월 1회이상의 정기적인 봉사할동을 계획하고 있다.

 신우경로당 김인행회장은 "봉사단이 방문하여 예쁘게 머리도 잘라주고 향기나는 오일로 발 마사지를 받고 나니 오래전 새색시로 돌아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김행숙 대표는 " 작은봉사가 어르신들에게 큰기쁨을 준 것 같다면서 아직은 봉사단이 시작단계라 모든 것이 낯설고 부족할 수 있지만 많은 노력을 통해 재능봉사단으로 확고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광모 인후3동장은 "건강나눔 재능봉사단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으며, 따뜻한 동네만들기로 더불어 살아가는 인후3동 만들기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