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에서의 교통사고, 이젠 줄입시다
골목길에서의 교통사고, 이젠 줄입시다
  • 손세정
  • 승인 2015.03.06 16: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운행하는 운전자라면 골목길이나 골목길 교차로 교통사고를 한번쯤 겪었거나 목격했으리라 본다.

 그만큼 골목길 또는 골목길 교차로 사고는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주차된 차량들이 많아 시야 확보가 어려운 점도 있겠지만 차량 위주의 운행을 하다보니 일시정지 또는 서행을 하지 않고 그대로 주행하기 때문이다.

 골목길에서 어른이나 어린이가 주차된 차량 사이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있고 고령의 어르신들이 앞으로 잘 걸어가다가 갑자기 대각선 보행을 하는 경우는 생각지 않는다. 또한 골목길 교차로를 지날 때 다른 방향에서 진행하는 차량이 있음을 가볍게 생각한다.

 일단 사고가 발생하면 인적 피해는 물론 물적피해, 여기에 시간비용, 수리비용 등 이만저만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니다.

 흔히들 사람들은 “받을려면 받으라지! 병원에 누워있지 뭐! 보험처리하면 되지 뭐!” 라고 쉽게 말을 하지만 일단 발생하면 결국 나만 손해이다. 차량의 감가상각은 물론 흔히들 말하는 비만 오면 다친곳이 쑤시고 아프다 라는 말이 괜히 있겠는가? 또한 사고처리 과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어떠한가? 상대방과 네가 잘했니 내가 잘했니 다투기 일쑤이고 여기저기 전화하고 경찰관과 보험회사 직원이 올때까지 기다려 사고경위 설명해야 하고...

현장에서 근무를 하다 보면 골목길 교차로 또는 골목길에서 일시정지 하거나 서행하는 차량은 거의 발견할 수 없다. 뭐가 그리 바쁜지 아니면 상대가 양보해 주리라 믿고 그러는지... 골목길이나 신호등 없는 교차로를 운행할 때는 가속패달 보다는 브레이크와 더 친숙해야 한다. 브레이크 한번만 밟아줘도 교통사고 발생과 그로 인한 피해를 현저히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손세정<전주덕진경찰서 솔내파출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봉진 2015-03-09 00:35:29
골목길을 지나다 보면 차가안오려니 혹은 지나가는 사람이 없겠지 하면서 그냥지나가는 경우도 많았었는데 참 공감이가는 글입니다. 골목길 진입전 브레이크 밟는 습관을 들여야 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