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노인지원사업 발대식 가져
임실군 노인지원사업 발대식 가져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5.02.24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시니어클럽(관장 김윤호)은 24일 심민 군수를 비롯한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을 임실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가졌다.

따라서 지원사업에 참여할 어르신들은 제2의 인생을 의미 있고 활동적 있게 살아가시는 어르신들은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 급식도우미활동을 비롯 근린생활시설 관리지원활동, 1-3세대 강사파견활동, 지역아동센터 연계지원활동, 거동불편노인 도시락배달 및 안부확인활동 등 10개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사업은 임실군 중점사업으로 2015년 총 8개 기관 27개 사업단에 걸쳐 518명의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3월부터 12월 사이에 9개월에 거쳐 추진할 예정이며 노년기 어르신들의 사회적 역할의 부재에 따른 소외감 해소 및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심민 군수는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임실시니어클럽은 군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시장형 시니어 사업단을 계속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며 사업단과 함께 할 60세 이상 일자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을 연중 선발할 방침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