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지역사랑봉사단 나눔 봉사 펼쳐
전북은행 지역사랑봉사단 나눔 봉사 펼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5.01.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민의 사랑을 받고 성장해 온 JB전북은행은 지난 2003년 6월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을 창립했다.

받은 사랑을 돌려주고 기업의 사회 환원 차원에서 시작한 봉사단은 JB전북은행장과 노조위원장을 공동단장으로 앞장서 조직해 본부부서봉사대, 1지역 봉사대, 2지역 봉사대, 수도권지역봉사대, 대전지역봉사대 등 전 지역에 총 109팀에 이르는 봉사단을 체계적으로 꾸렸다.

이제는 도내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봉사단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신년 음악회를 시작으로 JB희망의공부방, 장애인 그림공모전, 다문화가정 합동결혼식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나눔, 봉사>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지난해 12월 JB전북은행 지역사랑봉사단은 도내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의 나래를 키워주기 위해 겨울과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JB 원더랜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달 31일까지 운영되는 전시회는 이미 수많은 도내 아이들과 부모들의 발길을 인도해 문화 나눔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선물 기차, 실내 풍경, 겨울 나라, 교회, 비행기, 동굴터널 등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테마와 업그레이드된 공간들로 꾸며 어린이들에게 환상의 나라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봉사단의 아이들을 위한 나눔 행사는 끝이 아니다.
 

▲ <나눔, 봉사>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상대적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장애아동들과 그 형제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사회성 향상과 정서함양 증진을 목적으로 문화활동체험을 실시해 남이섬 등 타 지역 관광지를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벌써 25호 개소를 진행한 JB희망의 공부방은 지역 내 저소득가정 또는 환경이 열악한 아동복지시설에 큰 희망이 되고 있다.

고3 수험생을 위한 힐링 Day, 동화속 산타마을 크리스마스 행사 등도 펼치고 있다.
 

  ▲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JB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지난 15일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봉사단과 직원가족 등 50여 명이 참여해 400여 벌의 방한복을 일일이 포장하고 주문 제작한 쇼핑백에 담아 70여 곳의 재가서비스 복지관 및 독거노인세대를 직접 방문, 추운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라는 인사말과 함께 사랑의 방한복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여름에는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사회취약계층세대를 직접 방문해 선풍기를 전달하고 집안청소와 말벗을 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명절을 맞아서는 서민경제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이웃사랑 나눔에 필요한 물품들을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각 봉사팀별 결연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단은 또한 도내 다문화 가정에 대해 친정 나들이 사업을 5년째 시행하고 있으며 이들을 위한 가족사진촬영을 시행하고 있다.
 

▲ <나눔, 봉사>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 봉사활동은 직접 우리 손으로

JB멘토링문화체험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엄마 어디가~ 봉사활동’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영아원 아동들에게 전북은행봉사단이 1대1로 엄마가 되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사회성 향상과 정서함양 증진을 목적으로 실시한 봉사활동이다.

직원들이 직접 1일 엄마가 돼 점심식사와 뮤지컬 관람 등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 <나눔, 봉사>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또한 JB전북은행 임직원들은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기부해 독거노인초청 삼계탕대접 및 여름이불 선물, 크리스마스 산타원정대, 소년소녀가장돕기 등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 두형진 공동단장
  ▲ 두형진 공동단장 인터뷰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은행과 함께 매년 500여 건이 넘는 봉사 활동과 나눔을 토대로 지난해만도 6,000여 명이 참가해 94억원의 지원을 펼쳤습니다. 올해도 도민과 소외계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임용택 은행장과 함께 공동단장을 역임하고 있는 두형진 노조위원장은 올 한해 다양한 활동을 약속했다.

두 단장은 “2015년 올해는 전 직원 봉사활동을 기조로 이달 2015 JB전북은행 신년음악회 개최하고 JB희망의공부방을 34호까지 열 계획”이라며 JB Self Leadership School 개최, JB BOOK 콘서트 개회, 지역아동센터 과학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단장은 “기업의 사회적인 의무와 직원들의 정성이 이루어져 언제나 즐겁고 봉사를 하고 있다”면서 “도민들의 어려움을 찾아가는 봉사의 길을 가겠다”고 다짐했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