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보조금 지원사업 개선 추진계획 설명회
남원시 농업보조금 지원사업 개선 추진계획 설명회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5.01.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시청강당에서 농업 관련 기관·단체, 작목회 및 농업보조금 지원사업부서, 읍면동 담당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보조금 지원사업 개선 추진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12일 시는 그동안 농업농촌발전 실행방안을 위한 현안 토론 정례화의 일환으로 매월 주제별 워크숍을 통해 투명성, 공정성 제고방안을 최종 마련하고 농업보조 사업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남원시 농정과장의 보조사업 개념, 보조사업의 집행원칙, 세부추진계획, 감사사례 등의 상세한 설명과 해당 사업별 농업부서장의 품목별 선정기준, 지원방안 등 구체적인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투명해진 농업보조금 지원체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수혜자의 책임성 강화를 위한 사전교육의 중요성이 제기되고 행정적으로 담보제공이나 매매, 임대 등 사업목적을 벗어난 부당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등기부에 ‘부기등기’를 시행할 계획으로 앞으로 매년 2회의 설명회를 갖기로 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농업인 누구나 알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해 선정과정 및 책임성 강화로 부당집행을 차단해 공정성을 높이고 사업비 집행과 사후관리 강화로 보조금이 부당하게 집행되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농업보조금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