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예비 대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전북대, 예비 대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4.12.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배들과 멘토-멘티 결연식, 진로 상담 캠프 등 다채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가 예비 대학생들의 학업 및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과 진로체험·상담 등을 위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30일과 31일 이틀간 개최한다.

 첫날인 30일에는 전북대 진수당 1층 가인홀 등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015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 전원을 대상으로 선배들과의 멘토-멘티 결연식이 열리며, 이어 31일에는 예비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상담 캠프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된다.

 전북대 학생·취업지원처와 전문 진로상담업체 등과 연계해 마련된 진로체험·상담 캠프는 즐거운 대학생활 및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제공, 맞춤형 진로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대학의 학생지원 프로그램 소개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입학한 신입생과 재학생 및 전임입학사정관들 간의 멘토-멘티 결연식, 추수지도 프로그램 소개, 선배 동아리들의 공연, 멘토-멘티 대화의 시간, 진로체험 및 상담 등이 실시될 예정이어서 신입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매년 학생부종합전형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멘티 결연식 등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해 오고 있는 전북대 입학전형실은 입학전 학생과 재학생 그리고 전임입학사정관들 사이의 네트워킹 구축으로 대학생활 적응력 향상을 기하고, 학생지원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소개 등을 통해 전북대인으로서의 정체성과 소속감을 갖도록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