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공동대표 김우종 거액 횡령…개그맨들 급여 미지급
김준호 공동대표 김우종 거액 횡령…개그맨들 급여 미지급
  • 뉴스1
  • 승인 2014.12.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호와 공동 대표로 있는 코코엔터테인먼트 김우종씨가 회사 공금을 빼내 잠적했다. © News1 스포츠 DB

개그맨 김준호가 대표로 있는 코코엔터테인먼트에서 거액의 횡령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18일 코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준호와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김우종씨가 이달 초 수억원의 회사 공금을 빼내 잠적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 측은 "김씨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고소했고, 김씨의 수년간 수억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김씨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해 해외 도주 했고, 이로 인해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라고 말했다.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준호 공동대표를 비롯해 김대희, 김민경, 김영희, 김원효, 김준현, 김지민, 박나래, 박지선, 양상국, 이국주 등 유명 개그맨이 소속돼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준호 소속사, 김우종 형사 고소 했구나", "김준호 소속사, 김우종 꼭 잡자", "김준호 소속사, 힘내세요", "김준호 소속사, 어쩌면 좋아" 등 반응을 보였다.

앞서 잠적한 김우종씨는 코코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인 코코에프앤비가 운영하던 제시카키친의 대표도 맡고 있었다. 최근 제시카키친은 경영 악화로 인한 임금 체불, 납품업체 대금 미납 등에 시달렸고 김우종 씨는 서울남부지방법원을 통해 파산신청을 한 상태다.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