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전북 탄소메카’ 지원 절실
새누리 ‘전북 탄소메카’ 지원 절실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4.11.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전북을 방문한 박근혜 대통령. 전북 탄소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전북도민일보 DB.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 24일 전북 방문에서 ‘전북 탄소산업 지원’ 입장을 밝힘에 따라 새누리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사격 의지를 피력해야 한다는 주장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새누리당 전북도당(위원장 김항술)은 25일 서울에서 열린 ‘원외 당협위원장 연찬회’에서 박 대통령의 전북지원 약속을 살려나가기 위해선 중앙당 전북 최고위원 회의를 최대한 빠른 시일에 개최, 당 차원의 탄소산업 지원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누리당 원외 당협위원장은 전국적으로 100명을 넘어서고, 전북은 11개 선거구 모두 원외다.

 도당은 “지역의 민심도 변하고 있다. 당 차원에서 전북현안에 대한 의지를 표명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의 건의와 함께 최고위원회의 전북 개최를 호소했다는 전언이다. 중앙당은 김무성 대표체제 출범 이후 전남에서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한 바 있지만, 전북 개최를 두 차례 미뤄 지역민들의 아쉬움을 더해주고 있다. 중앙당은 예산 국회가 마무리되는 올 12월 중에 전북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 것이라고 말했을 뿐 정확한 일정은 제시하지 않고 있다. 일각에서는 당 수뇌부 방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북 최고위원회의를 내년 초로 미루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앞서 도당은 이달 초 탄소밸리 구축과 새만금 거점 국제공항 건설 등 현안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중앙당에 건의하는 등 당 외연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중앙당의 협력이 절실하다는 당원들의 주장이다. 도당은 “탄소소재 원천기술의 조기 확보와 국산화 구현을 위해 연구개발(R&D) 사업과 장비구축비로 국비 367억 원이 전액 내년도 예산에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민들도 “정부의 지원 의지에 발맞춰 집권여당이 전북의 탄소산업 육성과 관련한 구체적인 입장을 발표할 필요가 있다”며 “전북 최고위원 회의를 서둘러 확정하고 당 차원의 후속 입장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