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치즈연구소 제품기술교육 추진
임실 치즈연구소 제품기술교육 추진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4.11.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임실치즈과학연구소는 지역연고산업(RIS)육성사업 2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3일과 14일, 오는 19일~20일 1차, 2차에 걸쳐 전문가 초청 품질관리 및 제품기술 교육을 진행키로 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순천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 치즈 전문가인 배인휴 교수를 선두로 임실에서 제조되고 있는 치즈를 대상으로 제품의 품질과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임실 관내 목장형 유가공업체 대표자 및 기업형 치즈 공장, 제조 실무자 및 치즈과학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기술교육은 유제품의 기본이 되는 우유과학과 영양(유가공학 일반), 스타터 미생물학, 치즈 숙성 원리 및 관리론, 발효유 가공의 기술적 유의사항 등 이론 교육과 더불어 가우다 치즈, 에멘탈러 치즈, 라클렛 치즈, 테데 드 모앙 치즈 등 약 11종의 치즈제조실습교육 이 진행된다.

치즈연구소는 전문가를 초청, 품질관리 및 제품기술교육을 통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치즈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유가공기술 지식 및 전문인으로서 자신감 부여와 고급 유제품 생산에 따른 다른 지역과의 차별화된 임실만의 치즈 생산이 가능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차 교육에 참가한 휴먼푸드 이형재씨는 “저희 업체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 또한 다양한 숙성 치즈를 제조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지만 실력들이 뒷받침되어 주지 않았다”며 “이런 교육을 통해 다양하고 많은 치즈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이러한 교육이 자주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