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항공고, 안행부 공무원 공채 4명 합격
강호항공고, 안행부 공무원 공채 4명 합격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4.10.29 16: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 김유은
세무 김현성
우정 유채린
행정 변소희
 안전행정부에서 시행하는 2014년 고졸 지역인재 공무원 채용 시험에서 강호항공고등학교(교장 강인숙) 학생 4명이 최종 합격했다.

 29일 강호항공고에 따르면 관세 9급에 김유은, 세무 9급 김현성, 행정 9급 변소희, 우정(계리) 9급 유채린 학생이 각각 합격했다.

 이 학생들은 학원 한 번 다닌 적 없이 학교 수업 중심으로 꾸준히 공부를 해 오면서 1학년 때부터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공무원 시험을 준비해왔다.

 유채린 양의 아버지 유홍수 씨는 “작년에도 4명의 학생이 공무원에 합격하여 자랑스러운 한편 자식을 가진 학부형으로서 부러웠었다”며 “올해도 대거 합격하여 기분이 좋은데 그 속에 내 딸아이가 있어 더욱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강호항공고 졸업생이자 동문회장을 역임하기도 한 유씨는 “우리 아이는 학교 수업에만 의지해 왔는데도 합격해서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 학교가 지식만을 가르치지 않고 음성 꽃동네 봉사활동를 비롯하여 교내 프리젠테이션 대회나 UCC 대회 등 인성 지도와 실무 능력도 함께 길러주고 있어 공무원의 자질과 소양을 기르고 쌓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며 모교에 대한 자랑을 감추지 못했다.

 강호항공고는 이 외에도 한국전력 2명, 인천국제공항공사 2명을 비롯하여 국립공원관리공단, 금융권 3명 등 각종 국영기업체와 대기업에 20명이 넘는 합격자를 배출했고, 곽재민 외 78명의 학생들이 공군 유급지원병으로 입대를 앞두고 있다.

 한편, 강호항공고는 군에서 실시한 전국 10대 군특성화고등학교 경영 실적 및 성취도 평가에서 전국 1위를 하는 등 명문학교로서 그 위상을 뽐내기도 하였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ㅎㅎ 2014-11-06 12:19:20
존나좋켓다